서민들의 민생지킴이 민생연대는 뜻있는 분들의 후원금과 회비로 자금을 모아 파산면책/임대차 피해 등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시민단체입니다

로그인

:: 단체소개

서민들의 민생지킴이민생연대는 뜻있는 분들의 후원금과 회비로 자금을 모아, 파산면책,사채 대부업 피해,임대차 피해등에 대해 무료상담 및 무료지원 활동등을 하는 시민단체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직접적으로 일자리를 둘러싼 과정 때문에 민생고에 시달리는 서민들이외에도, 채권채무관계에서 임대차관계에서 발생하는 피해때문에 민생고에 시달리는 서민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특히 무려 500만명도 넘는 사람들이 고리사채와 가계 빚에 시달리며 살아 가고 있습니다. 또한 어느날 갑자기 과도한 임대료 인상이나 계약거부로 길거리에 내몰리는 상가임대차 피해자에서부터 전월세불안 주거불안을 호소하는 수백만의 주택세입자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채권채무관계, 임대차관계 등 때문에 고통받는 서민들이 우리 주변에 너무나 많음에도, 이들 서민들에게 현실의 문턱은 너무나 높기만 합니다.

"무료상담"을 내건 그 많은 변호사 법무사 사무실을 찾아 다녀 보지만, 실제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곳은 한 군데도 없습니다.

한 마디로, 딱히 "진짜 무료로" 종합적인 도움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은 마땅찮고, 법무사 변호사를 통해 파산면책절차 등을 밟기 위해서도 많게는 수백만원까지 필요하고, 기타 일상적이고 섬세한 법률지원 활동이나 연대지원 활동을 기대하는 것도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다른 한편 서민들이 현실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민생고로부터 자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열린경영/민주적 참여경영/투명경영의 틀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문화양식을 갖는 대안경제 대안기업 활성화도 절실히 필요하지만, 우리 사회에서는 이와 관련된 법률적 사회적 지원활동도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서민들의 민생지킴이" [민생연대]는 바로 이와 같이 민생고 등의 문제를 안고 있는 서민들의 삶의 문제를 바람직하게 풀어 갈 수 있도록 무료 법률지원 활동등과 법제도 개선활동등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민단체(*주1)입니다.

※ (주1) 관련기사 [ 한겨레신문 "사채피해 서민, 민생연대로 오세요" 08/3/27일자 기사 참조]

즉, [민생연대]는 뜻있는 분들의 후원금과 회비로 자금을 모아 파산면책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민단체로, 다음과 같은 사정들에 대해 무료지원 활동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채무상담, 파산면책 무료지원(서류작성법에서 서류검토까지 무료지원)
  • 사채 대부업 피해자 상담 및 무료지원
  • 주택/상가임대차 피해자 무료지원
  • 우리사주조합 문제 상담 및 우리사주 개인 피해자 무료지원

ㅁ 전화상담문의 02) 867-8020, 8022
ㅁ 방문상담 장소 민생연대 사무실(영등포구청역 5번출구 인근)

또한 [민생연대]는 시민단체로 거듭나기 이전인 민노당 시절의 10년 동안에도 그러했던 것처럼(*주2), 앞으로도 늘 진성성 있게 오직 서민들의 입장에서 서민들의 눈높이에서 민생고 해결을 최우선의 과제로 놓고 활동할 것입니다.

※ (주2) 레디앙기사 "민생지킴이도 민노당을 떠납니다" 08년/2/26 기사 등]